회원가입약관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주)핸디맨닥터 (이하 "회사")가 인터넷을 통해 핸디맨닥터(http://www.handymandr.co.kr )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가입자 (이하 "회원" 또는 "일반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서비스"라 함은 인터넷 주소 http://www.handymandr.co.kr (이하 "사이트")를 통해 (주)핸디맨닥터가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 또는 개인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② "일반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한다. ③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한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 상의 "동의 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 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제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또는 전화 연락, SMS서비스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시 뉴스레터 수신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메일, 공지사항의 글 게재를 통해 알릴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1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견적요청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제 12 조 (자료 내용의 활용) ①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④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③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15조 (회원의 가입 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일반회원이 가입 해지 또는 요청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관리자에게 가입 시 입력한 메일주소와 회원ID, 비밀번호를 전송하면 "회사"는 이에 응해야 한다. 단, 전화나 유선상으로 가입 해지를 신청 했을 경우에는 회원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만으로도 가입 해지가 가능하다. ②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삭제,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3.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4.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③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제된 경우에 해당 회원의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한다. 제16조(신용정보의 보호 및 제공·활용) ①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동의
동의안함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보존 근거 : 개인정보취급방침 보존 기간 : 홈페이지 서비스 종료 시 까지
동의
동의안함